기술이전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재권을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
기술명 |
가상 피트니스 체험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|
|
||
권리구분 | 특허 | |||
출원인 | 세종대 산학협력단 | |||
대표발명자 | 이름 | 소속학과 | 연구실 | |
백성욱 | 디지털콘텐츠학과 | |||
대표연구분야 | 컴퓨터비젼 인공지능 에너지 인포메틱스 데이터 사이언스 | |||
출원번호 | 10-2015-0148322 | 등록번호 | 10-1972472 | |
출원일 | 2015-10-23 | 등록일 | 2019-04-19 | |
특허원문 |
▷최근 혼합 현실 공간 표현 기술에 기반하여 가상 피트니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음.
▷본 기술은 종래 기술에 비해 몰입감 있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을 가능케함 ▷즉, 본 기술은 복수의 에이전트 및 미디에이터를 통하여, 운동기구, 카메라 장치, 모바일 장치 및 입력장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운동정보 및 제어 정보를 수신하여 사용자의 현재 운동상태에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그 특징이 있음 |
|||
상세기술정보 7 | 기술명 | 기술요약 | ||
멀티 디스플레이 기반 가상 콘텐츠재생 기술 |
▷ 적응형 혼합 현실(Adaptive Mixed Reality Space, AMR)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,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배치한 상태에서, 각 디스플레이가 각각 독립적으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하여 보다 빠른 영상 컨텐츠 제공이 가능함
▷ 몰입감 있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을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형태의 멀티 미디어 체험 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음 |
|||
관련동영상 | ||||
[시작품] VR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|
▷ 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입력된 사용자 선택 정보 및 헬스사이클을 이용하는 사용자 동작 정보에 대응하는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
▷ 사용자의 운동 레벨 및 선호하는 배경의 가상현실 콘텐츠로 인해 몰입감있는 피트니스 체험을 할 수 있음 |
|||
관련동영상 | ||||
멀티 디스플레이 기반 가상 콘텐츠 재생 기술 |
▷적응형 혼합 현실(Adaptive Mixed Reality Space, AMR)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서,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배치한 상태에서, 각 디스플레이가 각각 독립적으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함
▷각 디스플레이에 재생되는 컨텐츠는 각 디스플레이의 위치 관계, 사용자의 위치 등에 따라 적절한 동기화 작업을 수행하고, 재생 타이밍을 조절하여 사용자가 느끼는 몰입감을 극대화 함 ▷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체험 공간으로서 활용될 수 있으며, 특히 아래 소개하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 시스템과 같은 형태로도 활용될 수 있음 |
|||
관련동영상 | ||||
기술분류(대) | 정보 | 기술분야 | 정보·통신 | |
적용분야 | 가상 피트니스 시스템 |
기술명 | |
---|---|
가상 피트니스 체험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|
|
권리구분 | 출원인 |
특허 | 세종대 산학협력단 |
대표발명자 | |
이름 | 소속학과 |
백성욱 | 디지털콘텐츠학과 |
대표연구분야 | |
컴퓨터비젼 인공지능 에너지 인포메틱스 데이터 사이언스 | |
출원번호 | 등록번호 |
10-2015-0148322 | 10-1972472 |
출원일 | 등록일 |
2015-10-23 | 2019-04-19 |
특허원문 | |
▷최근 혼합 현실 공간 표현 기술에 기반하여 가상 피트니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음.
▷본 기술은 종래 기술에 비해 몰입감 있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을 가능케함 ▷즉, 본 기술은 복수의 에이전트 및 미디에이터를 통하여, 운동기구, 카메라 장치, 모바일 장치 및 입력장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운동정보 및 제어 정보를 수신하여 사용자의 현재 운동상태에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그 특징이 있음 |
|
상세기술정보 | |
기술명 | 기술요약 |
멀티 디스플레이 기반 가상 콘텐츠재생 기술 |
▷ 적응형 혼합 현실(Adaptive Mixed Reality Space, AMR)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,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배치한 상태에서, 각 디스플레이가 각각 독립적으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하여 보다 빠른 영상 컨텐츠 제공이 가능함
▷ 몰입감 있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을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형태의 멀티 미디어 체험 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음 |
[시작품] VR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|
▷ 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입력된 사용자 선택 정보 및 헬스사이클을 이용하는 사용자 동작 정보에 대응하는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
▷ 사용자의 운동 레벨 및 선호하는 배경의 가상현실 콘텐츠로 인해 몰입감있는 피트니스 체험을 할 수 있음 |
멀티 디스플레이 기반 가상 콘텐츠 재생 기술 |
▷적응형 혼합 현실(Adaptive Mixed Reality Space, AMR)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서,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배치한 상태에서, 각 디스플레이가 각각 독립적으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함
▷각 디스플레이에 재생되는 컨텐츠는 각 디스플레이의 위치 관계, 사용자의 위치 등에 따라 적절한 동기화 작업을 수행하고, 재생 타이밍을 조절하여 사용자가 느끼는 몰입감을 극대화 함 ▷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체험 공간으로서 활용될 수 있으며, 특히 아래 소개하는 가상 피트니스 체험 시스템과 같은 형태로도 활용될 수 있음 |
기술분야 | 적용분야 |
정보·통신 | 가상 피트니스 시스템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