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술이전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재권을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
기술명 |
강화 학습 기반의 가상 모델 학습 방법 및 가상 모델 서비스 제공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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권리구분 | 특허 | |||
출원인 | 세종대 산학협력단 | |||
대표발명자 | 이름 | 소속학과 | 연구실 | |
이현석 | 무인이동체공학전공 | |||
대표연구분야 | ||||
출원번호 | 10-2022-0112155 | 등록번호 | 10-2515139 | |
출원일 | 2022-09-05 | 등록일 | 2023-03-23 | |
특허원문 | 본 발명은 주어진 선택지에 대한 선호도를 생성하는 디지털 롤모델 트윈을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발명임. 본 발명은 강화학습 DQN 알고리즘 기반으로, 롤모델로부터 획득된 피드백 정보(리워드)와, 롤모델의 의사 결정 특징 정보, 컨텍스트 정보를 이용하여 선호도 네트워크에 대한 학습을 수행함. | |||
상세기술정보 3 | 기술명 | 기술요약 | ||
사용자의 가상 롤모델을 이용하여,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| - 가상 롤모델이 사용자의 실제 롤모델에 대한 선호도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, 강화 학습을 이용해, 사용자의 가상 롤모델에 대한 학습을 수행함. - 가상 롤모델을 이용하여, 사용자의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. | |||
관련동영상 | ||||
기술분류(대) | 정보 | 기술분야 | 정보·통신 | |
적용분야 | 디지털 트윈이 이용되는 멀티버스 |
기술명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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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화 학습 기반의 가상 모델 학습 방법 및 가상 모델 서비스 제공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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권리구분 | 출원인 |
특허 | 세종대 산학협력단 |
대표발명자 | |
이름 | 소속학과 |
이현석 | 무인이동체공학전공 |
대표연구분야 | |
출원번호 | 등록번호 |
10-2022-0112155 | 10-2515139 |
출원일 | 등록일 |
2022-09-05 | 2023-03-23 |
특허원문 | |
본 발명은 주어진 선택지에 대한 선호도를 생성하는 디지털 롤모델 트윈을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발명임. 본 발명은 강화학습 DQN 알고리즘 기반으로, 롤모델로부터 획득된 피드백 정보(리워드)와, 롤모델의 의사 결정 특징 정보, 컨텍스트 정보를 이용하여 선호도 네트워크에 대한 학습을 수행함. | |
상세기술정보 | |
기술명 | 기술요약 |
사용자의 가상 롤모델을 이용하여,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| - 가상 롤모델이 사용자의 실제 롤모델에 대한 선호도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, 강화 학습을 이용해, 사용자의 가상 롤모델에 대한 학습을 수행함. - 가상 롤모델을 이용하여, 사용자의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. |
기술분야 | 적용분야 |
정보·통신 | 디지털 트윈이 이용되는 멀티버스 |